투믹스 <무당>, SPP2018 웹툰 어워드 ‘최고기획상’ 수상

by김현아 기자
2018.08.29 16:28:33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투믹스가 야심차게 선보인 ‘월간투믹스’의 연재작인 <무당>이 글로벌 바이어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투믹스는 지난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SPP(Seoul Promotion Plan) 2018 웹툰어워드(WEBTOON AWARD)‘에서 석정현 작가의 <무당>이 ‘최고기획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PP2018 웹툰어워드‘는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콘텐츠마켓 ‘SPP2018’의 행사로 국내외 플랫폼에 연재된 작품 중 우수 작품을 웹툰 IP 활용에 관심 있는 제작사, 바이어 및 투자자에게 프로모션 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과 함께 창의력과 기획력이 뛰어난 최고 기획상(Best Planning), 최고 창의상(Best Creativity)을 선정한다. 이번 웹툰어워드에는 80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

석정현 작가는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로 <무당>은 그의 첫 웹툰이다. 실사에 가까운 터치가 정평이 나 있으며 각종 CF 및 방송 일러스트레이터, 영화 등의 작업에 참여한 바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인체드로잉 강좌를 하기도 했으며, 페인터 활용서를 비롯해 다수의 그림 서적을 감수하고 출간했다.

<무당>은 매월 1일 투믹스에서 연재중이다.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SPP 2018 웹툰어워드’에서 <무당>의 담당인 투믹스의 나상혁PD(좌), 문영돈PD(우)가 IIE STAR GROUP의 장콩 대표로부터 ‘최고기획상’을 시상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