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새 브랜드 웹툰 '워킹 히어로' 선보인다

by성문재 기자
2015.01.15 18:08:33

16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1년간 연재
"석유화학산업 인식 전환하는 기회될 것"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한화케미칼은 국내기업 최초로 선보인 브랜드 웹툰 ‘연봉신’의 시즌 1,2에 이어서 SF 히어로물의 ‘워킹 히어로’를 오는 16일부터 네이버 웹툰(comic.naver.com)을 통해 연재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워킹 히어로는 향후 1년간 매주 금요일마다 총 48회 연재될 장편 웹툰이다.

워킹 히어로는 직장인들의 몸속에 침투해 있는 돌연변이 인자가 종류별로 여러가지 모습과 다른 능력들로 나타나 한화케미칼(009830)의 핵심사업인 유화, 태양광, 신소재 등 회사 업무에서 맹활약하고 자신들의 초능력을 사회에 기여하는 방법들을 찾아간다는 줄거리로 전개된다. 이상신(글), 국중록(그림) 작가가 집필한다.

한화케미칼 관계자는 “워킹 히어로를 통해 보다 많은 대중들이 석유화학산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한화케미칼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랜드웹툰 시즌3 워킹 히어로는 한화케미칼 블로그(www.chemidream.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chemidream)에서는 오는 22일까지 갤러리아 상품권, 빕스 주말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지난 2013년 국내 최초로 연재를 시작한 장편 브랜드 웹툰 연봉신은 1년간의 연재를 통해 누적 조회수 5000만, 평균 조회수 113만 등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