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이제 다음 웹툰으로 만나요!
by김현아 기자
2015.04.03 17:14:33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전설적인 스페이스 어드벤쳐 명작 ‘스타워즈’와 다음 웹툰의 특별한 만남!
다음카카오(035720)(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영화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페이스 어드벤쳐 명작 ‘스타워즈’의 국내 최초 공식 웹툰을 오는 4월 10일부터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한다.
또한 4월 3일 부터 웹툰 <스타워즈>의 특별 예고편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툰 <스타워즈>는 영화 스타워즈의 오리지널 3부작을 재구성한 작품으로,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화자’, ‘아네미아’, ‘고양이 장례식’ 등 다수의 인기 작품을 연재한 ‘홍작가’의 손을 통해 재탄생된다.
홍작가는 영화의 오리지널 이야기를 웹툰에서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재구성함과 동시에, 주요 캐릭터 및 우주 공간과 같은SF적 배경을 작가 특유의 사실적이고 섬세한 작화 스타일로 담아낸다.
특히 웹툰 <스타워즈>에서는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의 어린시절 이야기가 공개되는 등 웹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툰 <스타워즈>는 지난해 9월 연재를 시작한 웹툰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에 이어 다음 웹툰과 월트디즈니코리아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두번째 프로젝트다. 웹툰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은 ‘주간 평균 20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어, 웹툰 <스타워즈> 또한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명작을 국내 작가의 손을 통해 웹툰으로 새롭게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홍작가는 실제 스타워즈의 열렬한 팬으로, 작품에 대한 애정과 SF적 요소를 극대화할 수 있는 특유의 작화 스타일이 작가 선정에 큰 역할을 했다“며, ”기존 스타워즈 마니아뿐 아니라 영화를 접하지 못했던 독자들까지 이번 스타워즈 웹툰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세계적인 콘텐츠 업체와 제휴를 확대하며 다음 웹툰 작가들이 글로벌 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툰 <스타워즈>는 영화 스타워즈의 오리지널 3부작에 이은 새로운 시리즈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12월 개봉에 맞춰 총 40회 연재될 예정이다. 웹툰 <스타워즈>는 오는 4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다음 만화속세상(webtoon.daum.net)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오는 12월 극장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