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by전선형 기자
2021.07.29 16:45:36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챌린지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KB손해보험은 김기환 대표이사 사장이 29일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고 이어가는 환경부의 친환경 캠페인 ‘고고(Go!Go!)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김기환 대표이사 사장이 환경부의 친환경 캠페인 ‘고고(Go!Go!)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KB손해보험)
환경부에서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이 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를 SNS를 통해 다짐하고 다음 후발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사장의 추천을 받은 김기환 사장은 이날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버리지 않고 나누는 작은 행동만으로도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환경을 지키는데 동참할 수 있다는 취지로 ‘헌 옷, 헌 물건 버리지 말 Go!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지구도 살리 Go!’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KB손해보험 공식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SNS에 게시했다

KB손해보험은 2006년부터 임직원과 영업가족이 기부한 물품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KB희망바자회’ 행사를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이 행사를 통해 지난 16년 간 기부된 물품은 약 77만점에 달한다. 이산화탄소 1톤을 줄이면 소나무 360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현재까지 ‘KB희망바자회’를 통해 기부된 의류,잡화,가전, 서적 등 누적 물품수 77만 점을 기준으로 한다면 무려소나무 약123만 그루를 심은 효과를 얻었다고 볼 수 있다.

KB손해보험은 이 물품의 판매 수익금을 우리 사회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물품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보호에도 함께 기여하고 있다.



또한 KB손해보험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작은 실천으로 사내 카페에서 텀블러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해 일회용 플라스틱컵 이용을 자제하고, 전 직원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 가이드를 작성해 전파하는 등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은 “미래는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오늘을 토대로 열리는 시간이다“라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ESG경영을 통해 다음 세대를 위한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기환 사장은 ‘고고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안중호 팬오션㈜의 대표이사를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