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루센트블록, 부동산 조각투자 훈풍 이어갈까…주목할 점은
by김연서 기자
2024.09.24 19:06:22
11호 부동산 오는 10월 16일 공모 시작
“용산 중심부에 위치해 선호도 높은 입지”
용산 임대가격지수 상승세…가치 상승 기대
“안정적인 배당 수익 실현에 대한 수요 ↑”
[이데일리 마켓in 김연서 기자] 상업용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전망이 불투명해지고 있는 가운데 안정적인 부동산 투자를 원하는 이들 사이에서 부동산 조각투자가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소유 운영사 루센트블록은 부동산 시장의 인기 지역으로 꼽히는 마용성(마포·용산·성동구) 중 용산구 내 상가를 대상으로 한 상품을 선보였다.
| 용산 푸르지오 써밋 전경. (사진=루센트블록) |
|
루센트블록의 신탁수익증권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루센트블록은 오는 10월 16일부터 11월 7일까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용산 푸르지오써밋 메디컬가든’ 신탁수익증권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증권 수량은 21만2000좌다. 수익증권당 모집가액은 5000원으로 모집총액은 10억6000만원이다.
공모 부동산은 서울시 용산구 용산푸르지오써밋 상가동에 위치한 상가 1곳으로 현재 메디컬 전문 컨설팅 기업 메디컬가든이 임차해있다. 쇼핑몰과 대형마트, 4성급 호텔 등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용산 중심부에 위치해 선호도 높은 입지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공모는 주변 대비 17% 낮은 공모가로 책정됐다.
임차인인 메디컬가든과 5년간 장기 임차 계약을 체결해 약 연 4% 수준의 배당금 지급이 예상된다. 메디컬가든은 2017년 4월 28일 설립. 병원, 의원, 약국 등 의료기관 개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의료기관 개업을 고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 △금융 △브랜딩 △인테리어 △마케팅 △운영관리 등 개업에 필요한 종합적인 컨설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1호 부동산이 위치한 용산구의 경우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지역으로 꼽힌다. 상업용 부동산이 전반적으로 고전하고 있지만, 일부 오피스 지역 배후 상권과 MZ세대 핫플레이스 상권은 떠오르고 있어서다. 그 중 용산은 꾸준히 임대료가 오르면서 투자 수요도 증가하는 모양새다.
루센트블록은 예비투자설명서를 통해 “용산역 일대는 부동산의 미래 가치 측면에서 주목받는 지역”이라며 “용산의 임대가격지수는 오피스, 상가 유형 모두 서울 주요 권역보다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꾸준히 임대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만큼 투자대상의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앞서 지난 8월 루센트블록은 업계 최초로 두자릿수 공모 완판에 성공한 바 있다. 당시 루센트블록은 10호 부동산인 ‘신도림 핀포인트타워 3호’의 청약률 100%를 달성하며 두 자릿수 부동산 토큰증권 공모 완판을 업계 최초로 달성했다. 이후 한 달여 만에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면서 토큰증권 업계 선두주자로서 시장에 열기를 불어넣는 모양새다.
시장에선 루센트블록의 11호 공모 상품이 이번에도 청약률 100%를 달성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그간 꾸준히 조기 완판을 이어온 경험이 있는 만큼 빠른 공모 완판이 기대돼서다. STO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조각투자 시장에선 안정적인 배당 수익 실현에 대한 수요가 많다”며 “오피스, 상가 투자에 대한 인기에 더불어 저위험 중수익 구조의 배당 상품이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