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콘텍, 기술사업화 공로로 산업부 장관표창

by김형욱 기자
2023.11.28 20:32:45

전기화재 예방장치 아크차단기 보급 노력 인정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아크차단기 전문기업 아콘텍이 전기화재 예방장치 아크차단기 기술을 사업화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라웅재 아콘텍 대표(가운데 오른쪽)가 28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에서 오승철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반실장(가운데 왼쪽)으로부터 산업부 장관 표창을 받고 있다. (사진=아콘텍)
아콘텍은 28일 산업부가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연 ‘2023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에서 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이날 관계기관과 대기업과 연구소의 유·무상 기술이전을 독려하는 동시에 아콘텍을 비롯한 기술 사업화 유공자 및 기업에 산업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아콘텍은 전기화재 사고의 주 원인인 전기 불꽃, 즉 아크(arc)를 감지해 전원을 차단하는 화재 예방 장비 아크차단기를 개발해 보급 중인 회사다. 누전·과부하만 막아주는 누전차단기 대비 전기 화재 예방 효과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어 대기업이나 관공서, 기관, 지자체, 전통시장 등지의 보급이 늘어나고 있다.

라웅재 아콘텍 대표는 “첨단 기술에 대한 새로운 길을 개척하며 어려움도 많았지만 국가로부터 유공자로 인정받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