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양주테크노밸리' 우선 입주 기업·기관 모집

by정재훈 기자
2025.04.14 17:26:04

[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 양주시는 ‘경기양주 테크노밸리’에 입주할 기업·기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일반분양에 앞서 전략적으로 유망 기업과 기관을 우선 유치해 첨단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전략이다.

경기양주 테크노밸리 전경.(조감도=양주시 제공)
대상은 테크노밸리 내 산업시설용지에 입주 가능한 기업 및 기관이며 접수는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할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구체적인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공고문은 양주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된 신청서는 ‘양주시 투자유치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입주 필요성 △사업 타당성 △고용 및 투자 효과 △지역 산업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 평가받는다.



선정된 기업은 양주시와 입주 협약 후 경기도 협의를 거쳐 수의계약 절차를 진행하게 되며 최종 결과는 오는 5월 중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유망 기업과 연구·교육 기관을 조기에 확보하고 경기양주 테크노밸리를 경기북부 대표 첨단산업 거점으로 성장시킨다는 구상이다.

시 관계자는 “경기양주 테크노밸리는 양주의 미래를 바꾸는 핵심 전략 사업”이라며 “성장 잠재력을 지닌 기업과 기관들의 과감한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자족도시조성과 전략유치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