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에프, 에스비비테크 인수…정밀감속기 사업진출

by이광수 기자
2018.09.17 13:42:58

국내 최초 정밀감속기 양산 성공한 에스비비테크 인수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케이피에프(024880)가 에스비비테크를 인수했다.

17일 케이피에프는 에스비비테크의 구주인수 및 신주발행을 통해 에스비비테크의 지분 45.78%를 확보한다고 공시했다. 투자 규모는 약 121억원이다.

에스비비테크는 4차산업 혁명의 핵심 부품중 하나인 정밀감속기를 국내에서 최초 양산에 성공한 곳이다. 정밀감속기는 지난 50여년간 일본의 HDS에서 독점적으로 공급해 오던 로봇산업의 핵심부품이다.



에스비비테크는 특허 37건, 특허출원 4건을 가지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제조라인에 사용되는 특수 부품 제작 및 공급을 주력사업하고 있다. 에스비비테크의 정밀가공 기술이 케이피에프의 자동차 부품 사업에 적용될 경우 새로운 제품 분야로의 진출 등 시너지 효과도 가능하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형노 케이피에프 대표이사는 “케이피에프의 양산능력과 자본력이 에스비비테크의 기술력과 결합되면 전 세계 정밀감속기 시장에서 90%를 점유하고 있는 일본의 HDS사와 견줄 수 있는 제품의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다”며 “에스비비테크를 국내는 물론 전세계 로봇과 스마트팩토리 기업에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공급해 케이피에프의 새로운 성장 축으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