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GSN, '2020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서 글로벌 뷰티 트렌드 제시
by황효원 기자
2020.11.23 15:35:56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 및 소비자 트렌드 정보 기업 WGSN이 23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뷰티박람회 ‘2020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K-뷰티 엑스포)’에서 포스트 팬데믹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한 소비자 인사이트와 꼭 알아야 할 주요 뷰티 트렌드를 공개한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뷰티 산업 전문 박람회 ‘2020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는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전시와 함께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여 업계 종사자 및 뷰티 산업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WGSN은 주최측과 함께 온라인 특별관 전시를 마련하여 온라인으로도 충분한 정보 획득과 업무 기회 창출을 돕는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포스트 팬데믹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꼭 알아야할 주요 뷰티 트렌드와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뷰티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세 가지 트렌드인 ▲아답토젠(Adaptogen) ▲애슬 뷰티(Ath-Beauty) ▲뷰티 성분CBD(Beauty Ingredient CBD)의 흐름 분석을 통해 업계에 등장하게 된 배경과 이를 언제 채택하면 좋을지 등의 업무 판단에 힘을 실어준다.
트렌드 리포트 체험존에서는 성공적인 제품 개발을 위한 뷰티 트렌드 리포트를 제공한다. 다가오는 시즌의 뷰티 컬러 트렌드 전망,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주요 성분으로 주목받는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성분, 헤어 케어 트렌드 및 패키징 트렌드 전망을 리포트로 만나볼 수 있다.
WGSN 뷰티 체험존에서는 기업 대상 트렌드 정보 구독 서비스 WGSN의 WGSN 뷰티 서비스를 온라인 데모를 통해 직접 살펴볼 수 있다.
WGSN의 트렌드 정보 구독 서비스내의 전문가 리포트와 인사이트 자료들을 제품 개발자, 마케터, MD 등 다양한 직군에서 직접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한다.
오는 26일에는 온라인 세미나 ‘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가 진행되어 WGSN의 전략가 젬마 신(Jemma Shin)의 ‘포스트 코로나 뷰티 액셀러레이터’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를 통해 포스트 팬데믹을 위한 뷰티 업계의 변화와 실천해야 하는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WGSN의 글로벌 트렌드 전문가 팀은 소비자 행동과 글로벌, 사회, 문화, 정치 및 경제 변화의 광범위한 영향, 업계 데이터 및 최신 업계 동향과 기술 진보를 분석하여 스킨케어에서 색조 화장품, 헤어 케어, 그루밍 및 향에 이르기까지 올바른 정보를 적시에 얻을 수 있도록 전달한다.
또 뷰티 외에도 소비자 인사이트, 패션,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식음료 분야 예측, 데이터 분석 및 전문가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