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연결 도와드려요”..대행업체 등장

by김현아 기자
2018.08.13 14:44:1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국내에서 이용하는 인스타그램에도 쇼핑태그 기능이 도입된 지 2달 반이 지나면서 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쇼핑태그 연결을 도와주는 기업까지 등장했다.

내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하는 자랑이 담긴 인스타그램에 쇼핑 태그가 붙으면서 이라는 평가도 있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에 인앱 결제 기능을 추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하지만 온라인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기업들이 이를 활용하기는 쉽지 않다. 많은 기업에서 마케팅 담당자를 동원해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운영하기 위해 설치를 진행하지만,정확한 설치 자료가 온라인에 없어 난감하다.

이에 부산에 위치한 광고대행업체 (주)바름은 이다. 쇼핑태그의 검수절차에따라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적용해 비즈니스연동부터 마케팅확장을 위한 카탈로그 세팅까지 프로세스에 따라 정확하게 서비스를 구현해 준다.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프로필에 쇼핑태그 설치가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기업 담당자를 돕는다.

바름 관계자는 “쇼핑태그는 가구, 화장품, 음식 등 제품과 서비스를 전자상거래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면 모든 업종이 가능하다”며 “설치 이후상품 업데이트나 관련 콘텐츠 생산은 해당 업체가 하게 되는데 이 부분의 가이드라인도 잡아드린다”고 부연했다.

이를테면 AK몰에서 파는 블라우스가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와 연동됐다면 이다.

바름은 부산에 위치한 디지털마케팅 업체로 홈페이지데이터 분석, SNS 광고 등을 제공하는 회사다.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페이스북’ 앱 사용시간은 작년 1월 66억 분에서 작년 7월 61억분, 올 1월 52억분, 올 7월에는 40억분까지 감소했고,‘밴드’와 ‘카카오스토리’ 역시 감소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