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첸백시와 '아름다운 강산' 캠페인
by이재길 기자
2018.04.23 14:50:46
[이데일리 e뉴스 이재길 기자] 현대자동차는 소형 SUV전기차 ‘코나 일렉트릭(EV)’의 출시를 기념해 아이돌 그룹 EXO-CBX(첸백시)와 함께 ‘아름다운 강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자동차와 EXO-CBX가 가수 신중현의 명곡 ‘아름다운 강산’을 편곡한 음원과 코나 일렉트릭을 이용한 무공해 여정을 담은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환경의 중요성을 전하는 프로젝트이다.
이에 EXO-CBX는 지난 22일 ‘아름다운 강산’을 새롭게 편곡해 음원사이트 멜론을 통해 공개했다. EXO-CBX의 ‘아름다운 강산’은 원곡의 느낌을 유지하면서 신세대 감각에 맞춰 ‘퓨처 베이스’로 사운드 디자인을 하고 펑크 리듬을 더해 다이나믹한 곡으로 재탄생했다.
또한 EXO-CBX 멤버들이 코나 일렉트릭을 이용해 총 4072 km 를 달리면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에는 대한민국 강산의 수려한 모습을 배경으로 공해없이 장거리를 안정적으로 주행하며 동급 최고성능을 보여주는 전기차 코나의 모습이 화려하면서도 감성적으로 담겼다.
EXO-CBX가 무공해 여정을 함께하는 ‘아름다운 강산’ 뮤직비디오는 오는 30일 현장 메이킹 필름과 함께 유튜브와 카카오TV, 네이버TV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현대차와 EXO-CBX는 ‘아름다운 강산’의 음원 수익을 나무 심는 사회적 혁신 기업인 트리플래닛에 전액 기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건강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가진 아이돌 그룹 EXO-CBX와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대중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캠페인을 계기로 친환경은 물론 데일리카로서 충분한 실용성을 겸비한 전기차의 가치가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