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지구와 당신의 건강을 위해서.."육식 대신 채식하세요"
by문다애 기자
2023.04.18 19:09:07
풀무원,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지구식단 캠퍼스' 오픈
| 풀무원이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지구식단 팝업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이데일리TV. |
|
[이데일리TV 문다애 기자]
[앵커]
지난 2021년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한 풀무원(017810)이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일상에서 식물성 식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는데요.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들어선 풀무원의 ‘지구식단 캠퍼스’. 풀무원 고유의 초록색과 지구식단의 노란색으로 꾸며진 활기찬 분위기의 공간에서 소비자들이 대체육 캔햄을 활용한 요리를 맛봅니다.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오픈한 지구식단 팝업스토어는 “먹어서 지구를 지킨다”는 콘셉트로, 풀무원이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공간입니다.
캠퍼스 콘셉트에 맞게 풀무원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는 ‘풀무원역사학과’, 식물성 식단의 가치를 알려주는 ‘식물성스포츠학과’, 라벨링 기계로 자신만의 캔햄을 만드는 ‘단백질디자인과’ 등이 마련됐습니다.
풀무원이 단독 팝업스토어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 육식 대신 식물성 식단을 택하는 것이 환경 보호를 위한 지름길임을 알리기 위해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 겁니다.
[박성재/풀무원 지구식단사업부 CM]
“대외적인 홍보보다 제품력을 높이고 품질력을 높이는데 신경을 썼었는데요. 지구식단의 경우 아직 인지도가 없고 지구식단 라인업들이 지구에 도움된다는 인식을 심어드리기 위해...지구식단이 풀무원의 하나의 포트폴리오 역할이 아니라, 지구식단이 가고자하는 지속가능한 음식에 대한 방향을 풀무원 전사가 가야할 방향이라고 설정하고...”
이처럼 풀무원은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목표로, 작년 8월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한 후 대체육 등 지속가능한 제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건강과 환경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지구식단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지난해 보다 40% 증가하는 등 식물성 식단 수요는 지속 늘고 있는 상황.
풀무원은 올해 대체육과 함께 HMR을 중심으로 지구식단 라인업을 확대하며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 70%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이데일리TV 문다애입니다.
[영상취재 양국진/영상편집 김태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