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랩, 티맵 '내차사기'에 온라인 신차 비교견적 서비스 제공
by김범준 기자
2024.12.03 17:10:27
빠른상담·비교견적·수입차 할인데이터룸 기능
"다양한 파트너십으로 서비스 유입 경로 확대"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온라인 신차 구매 플랫폼 ‘카랩’ 운영사 준컴퍼니는 티맵모빌리티의 티맵(TMAP) ‘내차사기’ 서비스에서 신차 비교견적 ‘빠른상담’과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카랩 비교견적은 간단한 신청으로 전국 제휴 딜러로부터 48시간 동안 견적을 제공 받고, 마음에 드는 견적을 제공한 딜러를 선택해 상담부터 거래까지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딜러를 선택하기 전까지는 불편한 영업전화가 없으며, 딜러를 선택한 이후에도 소비자의 연락처는 ‘050 안심번호’가 적용되기 때문에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빠른상담은 견적을 기다릴 필요 없이 빠르게 딜러와 상담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로, 거주 지역을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딜러와 매칭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수입차 실시간 할인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수입차 할인데이터룸’ 등 다양한 핵심 기능을 포함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박근영 준컴퍼니 대표는 “이번 티맵모빌리티와의 협력으로 신차 구매를 희망하는 티맵 사용자들에게 더 쉽고 빠르게 카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다양한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 유입 경로를 확대하고, 사용자 경험을 한층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