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 ‘건강백서’, 반려묘용 신제품 6종 출시

by윤정훈 기자
2023.05.03 16:50:39

반려묘 대상 최적의 성분 담은 신제품 선봬
인도어, 체중 조절, 피모 관리, 1세 미만 반려묘 전용 등으로 구성된 건식 제품 4종 출시
수분과 영양 밸런스 모두 고려한 습식 영양 주식 ‘촉촉반상’ 2종도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카길애그리퓨리나의 건강백서가 ‘건강백서 캣’ 건식 4종과 습식 영양 주식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건강백서)
건강백서 브랜드는 2009년 출시 이후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명가로 소비자 호평을 받아왔다. 반려묘의 평생 건강을 목표로 고양이 특성을 세심하게 연구해 최적의 성분만 담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반려견뿐만 아니라 반려묘의 건강을 지키는데 이바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건강백서 캣’은 카길의 오랜 동물 영양 전문성을 바탕으로 설계돼 차별점을 더했다. 먼저 건식과 습식 전제품에 외부 유해물질 및 스트레스로부터 반려묘를 보호하는 면역력 특화 기능성 원료XPC(효모배양액)를 첨가했다. 여기에 불용성 식이섬유와 쑥 추출물을 더해 헤어볼이 변으로 배출되는 것과 손상될 수 있는 위벽 재생에 도움을 제공한다.



건식 제품은 실내 활동 반려묘를 위한 토탈 케어용 ‘건강한 인도어’, 건강한 체중 관리 식사용 ‘건강한 체중’, 건강한 피부와 윤기나는 모질을 위한 ‘건강한 피모’, 1세 미만 반려묘의 탁월한 성장을 위한 ‘건강한 1세’ 4종으로 출시한다.

습식 주식 제품 ‘촉촉반상’은 ‘닭가슴살과 황태’, ‘연어와 황태’ 2종으로 구성됐다. 수분과 영양 밸런스를 고려해 한 끼 영양을 고단백 원료로 촉촉하게 담았다. 반려묘 수분보충을 위해 정확한 급여가이드 없이 무분별하게 건식과 습식을 혼합 급여할 경우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건강백서는 건식과 습식 주식을 모두 미국펫사료협회 (AAFCO)의 기준에 맞게 설계하고 단독급여와 혼합 급여를 모두 고려한 정교한 급여가이드를 제공한다.

건강백서 브랜드 담당자는 “영양 불균형으로 다양한 질병에 쉽게 노출되는 반려묘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모기업 카길의 동물 영양 설계 노하우를 담아 언제나 균형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라며, “건강백서 캣을 통해 모든 고양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