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하나은행과 키즈 금융 교육 '맞손'

by강경래 기자
2022.03.03 15:35:21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왼쪽)이 박성호 하나은행장과 키즈 금융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교원그룹)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교원그룹은 하나은행과 키즈 금융 교육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교원그룹 에듀테크 브랜드 ‘아이캔두’ 및 ‘스마트구몬’과 하나은행 ‘아이부자’ 모바일 앱을 연계해 어린이들에 올바른 금융 지식과 경제 습관을 전하기 위한 서비스와 콘텐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교원그룹과 하나은행은 양사의 디지털 플랫폼 및 콘텐츠를 결합해 △아이캔두·구몬 학습지 회원 전용 용돈관리 선불충전카드 제공 △공부습관 형성을 위한 학습 리워드 서비스 제공 △금융 콘컨텐츠 공동 개발 △공동 마케팅 진행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교원그룹은 최근 메타버스와 AI(인공지능) 등을 교육에 다각도 접목해 학습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스마트 학습을 제공한다. 특히 유아·초등 학습지 빨간펜을 디지털로 전환한 ‘아이캔두’, 학습자 문제풀이 습관과 취약점 등을 짚어내는 ‘스마트구몬’ 등을 운영한다. 에듀테크 상품 회원 수만 70만명에 달한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은 지난해 6월 말 출시한 Z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 쓰고 불리고 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금융 습관을 형성하는 금융 페어런트 테크 서비스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유초등 시기는 공부는 물론 금융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라 여기며, 올바른 경제 관념을 키워주기 위해 교육과 금융을 접목한 서비스를 하나은행과 함께 구축해나가고자 한다”며 “교원그룹이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디지털 금융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미래세대 금융 교육 다양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