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민정 기자
2020.11.12 15:46:24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부산시 진구 당감동 일대에 추진 중인 ‘당감 이지더원 아너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의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29층, 9개 동 816세대(예정) 규모다. 주택형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4.94~84.99㎡ 중소형 위주로 구성한다. 라인건설(예정)이 시공하고 자금 관리는 아시아신탁에서 맡는다.
‘당감 이지더원 아너뷰’는 부산 중심 상권인 서면과 인구 밀집 지역에 위치해 수요가 많아 공동주택단지로 우수한 사업지로 꼽힌다. 사업지가 속한 당감 지역은 부산에서도 상권 교통 교육 환경 면에서 거주 편의 여건이 우수한 곳으로 인식되고 있다.
부산 어디로든 접근이 아주 쉬운 교통 여건은 우수하다. 지하철 2호선 가야역과 환승역인 서면역을 이용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부산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동서고가로와 가야고가로, 백양터널을 통해 시내 외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대형 교통호재도 즐비하다. 사업지 인근 부전~마산 간 복선 전철이 2021년 개통 예정이고, 사상구~해운대 연결 지하 대심도 도심 고속도로 추진계획과 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재배치 사업으로 경부선과 가야선의 통합 운행도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사업지 인근으로 서면 롯데백화점과 가야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차량 10분 거리에 몰려 있다. 인제대 부산백병원, 진구청, 부산교육청 등이 10분~20분 거리이다.
도보 10분 거리에 몰려있는 명문학교가 다수다.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교와 부산국제고를 비롯해 동평초, 개원초, 개금여중, 광무여중 개성고, 경원고도 도보로 5~10분 거리로 가깝다. 백양산과 부산 시민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숲세권의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