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당감 이지더원 아너뷰', 조합원 모집 중

by김민정 기자
2020.11.12 15:46:24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부산시 진구 당감동 일대에 추진 중인 ‘당감 이지더원 아너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의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29층, 9개 동 816세대(예정) 규모다. 주택형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4.94~84.99㎡ 중소형 위주로 구성한다. 라인건설(예정)이 시공하고 자금 관리는 아시아신탁에서 맡는다.

‘당감 이지더원 아너뷰’는 부산 중심 상권인 서면과 인구 밀집 지역에 위치해 수요가 많아 공동주택단지로 우수한 사업지로 꼽힌다. 사업지가 속한 당감 지역은 부산에서도 상권 교통 교육 환경 면에서 거주 편의 여건이 우수한 곳으로 인식되고 있다.

부산 어디로든 접근이 아주 쉬운 교통 여건은 우수하다. 지하철 2호선 가야역과 환승역인 서면역을 이용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부산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동서고가로와 가야고가로, 백양터널을 통해 시내 외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대형 교통호재도 즐비하다. 사업지 인근 부전~마산 간 복선 전철이 2021년 개통 예정이고, 사상구~해운대 연결 지하 대심도 도심 고속도로 추진계획과 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재배치 사업으로 경부선과 가야선의 통합 운행도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사업지 인근으로 서면 롯데백화점과 가야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차량 10분 거리에 몰려 있다. 인제대 부산백병원, 진구청, 부산교육청 등이 10분~20분 거리이다.



도보 10분 거리에 몰려있는 명문학교가 다수다.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교와 부산국제고를 비롯해 동평초, 개원초, 개금여중, 광무여중 개성고, 경원고도 도보로 5~10분 거리로 가깝다. 백양산과 부산 시민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숲세권의 자

연환경이 으뜸이다. 특히 사업지는 부산의 주거 선호 지역인 해운대구 및 행정과 주거 선호지 연제구와 인접해 있어 주거 선호율이 지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당감 이지더원 아너뷰’‘는 단지 내 특화시설과 첨단 시설도 잘 갖춰있다. 집안 홈네트워크 시스템인 월패드 설치로 주방 TV와 세대 내 블루투스 스피커폰 및 가스 원격검침 시스템, 전기 일괄제어 스위치, 거실. 안방 등 제어가 되고, 천정 환기 시스템을 도입하고 중앙정수 시스템도 설치된다.

LED 조명과 인버터 승강기, 각방 온도조절 시스템, ECO 에너지 절약 세면기도 설치된다. 첨단 보안장치로는 지하주차장, 각동 출입구, E/V 내부, 어린이 놀이터 등 감시 기능과 단지 차량 주차관제 시스템도 설치된다.

’당감 이지더원 아너뷰‘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자격조건도 무주택 또는 1주택(85㎡ 이하) 소유자라도 해당 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세대주)면 조합원 자격이 되며, 주택청약통장이 필요 없어 방문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시행 주체인 (가칭)당감로얄지역주택조합추진위 관계자는 “주변 접근성이 좋은 교통 환경과 주변 아파트의 노후화로 신규 아파트에 대한 기대 수요가 높은 점, 부산시 세대별 인구수가 해운대구 다음으로 높은 점 등을 감안할 경우 예상보다 조합원 모집이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조합원 모집가 또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700만 원대에 공급할 예정이다. 주택 홍보관은 부암역 4번 출구 가까이 위치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