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가정의 달 겨냥 `가족 콘텐츠` 강화

by이혜라 기자
2021.05.04 16:23:12

''요즘 가족 금쪽 수업'' 독점 제공
키즈콘텐츠 등도 확보

쿠팡플레이, 가정의 달 맞이 가족 콘텐츠 강화. 쿠팡 제공.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형 콘텐츠 강화에 힘준다.

4일 쿠팡은 쿠팡플레이에서 채널A 방송사의 두 번째 가족 시리즈인 ‘요즘 가족 금쪽 수업(이하 금쪽 수업)’을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업체 중 유일하게 독점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은 오는 8일부터 매주 토요일 밤 11시 30분 쿠팡플레이에서 ‘금쪽 수업’을 시청할 수 있다.

‘금쪽 수업’은 가족들의 실제 사연과 경험을 바탕으로 가족 상담과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특강쇼다. 오은영 정신건강의학 박사, 배우 신애라,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가 강사로 출연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키즈 콘텐츠도 다양하게 확보하고 있다. 현재 서비스 중인 프로그램 중 ‘비밀 박물관의 자비에 시즌 3’, ‘엘리너는 궁금해’, ‘핑크공주’ 등은 미국 어린이 공영방송 PBS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쿠팡플레이를 통해 한국에서 최초 공개됐다.

이외에도 미국 해즈브로사가 제작한 ‘마이 리틀 포니 우정은 마법’, 영화 트랜스포머의 애니메이션 버전 ‘트랜스포머:사이버버스’, 영국 어린이 프로그램 ‘페파피그’, ‘바다 탐험대 옥토넛’, 2020년 세계태권도연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출동! 파자마 삼총사’ 등도 서비스 중이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가족 공감 콘텐츠를 시청하고 가족간의 사랑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