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보산업, 엔진오일 ‘젠큐’ 넥센레이싱서 브랜드 효능 입증

by노재웅 기자
2018.11.08 15:19:19

지난달 21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린 ‘2018 넥센 스피드레이싱’ 최종전에서 엔진오일 ‘젠큐’를 사용한 랜서에볼루션이 트랙을 돌고 있다. 성보산업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성보산업은 최근 열린 ‘넥센 스피드레이싱’ 최종전에서 당사의 엔진오일 ‘젠큐’(ZENQ)의 성능을 확인했다고 8일 밝혔다.

젠큐는 차량 성능을 높이고 엔진 및 터보베어링을 보호하며 개선된 마찰특성을 제공하는 합성 윤활유다. 뛰어난 세정효과로 소음감소와 윤활성이 뛰어나도록 만들어졌다.

지난달 21일 열린 넥센 스피드레이싱 GT-300클래스에서 경기에 참가한 ‘젠큐 레이싱팀’은 현재 시판 중인 레이싱 등급 엔진오일 젠큐를 별다른 가공 없이 사용해 준우승에 올랐다.



공식 규정 최고 출력 400마력의 숨가뿐 경기가 펼쳐지는 가운데, 젠큐 레이싱팀은 트랜스밋션 기어 결함으로 인해 5단 기어가 들어가지 않은 상태에서 15바퀴를 4단 풀악셀로 완주하는데 성공했다. 고속을 유지하기 위해 8000~9000RPM(크랭크 축의 분당 회전수)을 넘나들며 주행했음에도 엔진에는 이상이 생기지 않아 엔진오일 젠큐의 성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성보산업 측은 설명했다.

성보산업 관계자는 “젠큐 레이싱팀의 차량 ‘랜서에볼루션’은 양산 차를 개조해 가격과 성능이 다른 경쟁자들과 차이가 있었음에도 승리했다”며 “순수 국내 기술의 엔진오일을 사용해 다른 해외 엔진오일을 사용한 차량을 앞선 것”이라고 밝혔다.

엔진오일 젠큐. 성보산업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