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지혜 기자
2020.06.25 16:05:19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역할수행게임(RPG) ‘로맨싱 사가 시리즈’의 최신작이 획기적인 전투 시스템을 갖춰 25일 정식 출시했다.
지식재산권(IP) 로맨싱 사가 시리즈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고전 RPG 게임이다.
이번 스토리라인은 로맨싱 사가 3 세계에서 300년이 흐른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 ‘폴카 린 우드’와 그의 여동생 ‘리즈 린 우드’가 함께 서커스단에 있었으나, 어느 날 갑작스레 등장한 마물에 의해 리즈가 납치되고 만다.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 세계를 떠돌던 폴카는 ‘뱅가드’에서 탑사단 입단 시험의 전단지를 발견한다. 여동생의 행방을 찾을 수 있는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 폴카는 탑사단 입단을 결심한다.
특히 이 게임은 세련된 도트 그래픽으로 다시 태어난 캐릭터가 화려한 스킬을 발동한다.
또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전략성 높은 전투 시스템을 자랑하며 사가 시리즈 특유의 전투 시스템인 ‘진형’, ‘번쩍임’, ‘연계’로 최강의 파티를 편성해 강적을 물리칠 수 있다. 다양한 스타일을 육성하고 ‘계승’ 기능을 잘 사용해 본인만의 파티를 만들고 ‘원정’, ‘훈련’을 이용해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도 있다.
더불어 국내 일러스트 회사 에이트 스튜디오와의 협업 일러스트가 다수 제작됐으며, 사가 시리즈의 캐릭터 디자이너 코바야시 토모미의 일러스트도 감상할 수 있다.
사가의 세계로 이끌어줄 웅장한 멜로디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로맨싱 사가 리유니버스 오리지널 사운드트랙(Romancing Sa Ga Re; univer Se Original Soundtrack)’이 오는 30일부터 정액제 무제한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배포된다. 이번 작품도 로맨싱사가 시리즈 작곡가 이토 켄지가 담당했으며 해당 음원은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아마존 뮤직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맨싱 사가 관계자는 “이번 ‘로맨싱 사가 시리즈’ 최신작이 많은 관심을 받아 세계적으로 사전예약 100만을 돌파했다”며 “주얼x4000, 스태미나 회복제x90, A노라, S눈사람의 특전 아이템을 선물하니 튜토리얼 완료 후 선물함에서 받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로맨싱 사가는 일본에서 출시된 후 지금까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양대 플랫폼 판매 순위 1위에 오르며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 2019년에는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9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과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