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코엑스-한국농업기술진흥원 MOU 체결

by김태형 기자
2022.09.19 18:32:06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이동기(오른쪽) 코엑스 사장과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이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농식품 분야 박람회 개최와 사업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양 기관은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간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을 포함한 농식품 분야 박람회 개최를 통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사업화 지원, 농식품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 기여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은 국내 유일의 푸드테크 식품과 기술의 합성어로 식품산업과 관련 산업에 4차 산업기술 등을 적용하여 이전보다 발전된 형태의 산업과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술 전문 전시회로 대체식품, 스마트팜,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산업), 친환경 소재, 서비스 로봇, 식품 콜드체인, 물류 AI솔루션과 같은 국내외 미래 식품 산업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IR피칭대회, 1:1 밋업 및 컨설팅, 오픈이노베이션을 포함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을 시작으로 농식품 관련 각 분야의 전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육성하여 관련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나서겠다.”며 포부를 내비췄다.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은 “우수한 농산업 기업의 성장에는 제품·기업의 홍보. 다양한 판로 확보, 투자 유치 등이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 코엑스와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우수한 기업과 제품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코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