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고급 소재 '3연동 중문' 출시

by정태선 기자
2017.11.06 17:45:41

‘3연동 중문’으로 시공한 모습. 이건창호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이건창호는 기존 제품보다 성능을 끌어올리고 고급 소재로 제작한 ‘3연동 중문’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3연동 중문’은 중문 전용 제품으로 최고급 시스템 창호에 적용되는 고급 알루미늄 프레임에 독일산 하드웨어 시스템을 결합했다. 차별화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 내구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다른 중문보다 슬림한 30mm 프레임으로 제작해 세련된 인테리어 연출을 할 수 있고 6가지 색상 유리와 2가지 색상의 구로철판 중 패널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프레임은 △클래식화이트 △메트로 브론즈 △미디엄 그레이 △모던 블랙 △메탈릭 △차콜 등 6가지다. 하부 레일을 기울어진 형태(비탈형)로 설계해 유모차, 캐리어 등 바퀴가 있는 물건을 이동할 때 바닥에 걸림이 없고 자동 멈춤 장치를 적용해 손끼임 안전사고도 방지했다.

이건창호는 독일의 인테리어 시스템 전문 기업 라움플러스(raumplus)와 독점 제휴를 통해 인테리어 도어 ‘이건라움’도 선보였다.

‘이건라움’은 공간분할 목적에 따라 현관 중문 외에도 공간을 분리하는 파티션 및 붙박이장, 수납장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종류는 모던한 디자인의 슬라이딩 도어 ‘S-LITE’, 연동하드웨어로 공간감을 극대화하는 ‘S-INTER’, 양개형 슬라이딩 솔루션 ‘S-SYNCHRO’, 스타일리쉬 스윙 도어 ‘D-SWING’ 등 총 4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