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관광 알리미 '청소년 미소국가 5기' 선발

by강경록 기자
2016.05.02 16:54:57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청소년 미소국가대표 모집 포스터(사진=하국방문위)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 관광의 얼굴 ‘청소년 미소국가대표’를 새롭게 선발한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일부터 29일까지 홈페이지(www.vkc.or.kr)를 통해 청소년 K스마일캠페인 확산에 앞장서는 ‘청소년 미소국가대표’ 5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미소국가대표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친절 의식을 확산하고,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위촉대상을 수도권 지역에서 일반 중·고교생 전체로 확대하고 인원도 기존 200여명에서 400여명으로 대폭 늘렸다.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친절과 배려, 글로벌 예절 등을 주제로 한 영상 제작 기획안 공모를 통해 위촉되는 청소년 미소국가대표 5기는 첫 과제로 영상 제작 기획안을 제출한 뒤 기획안이 통과된 60개 팀에 한해 올 여름부터 상기 UCC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영상 제작 캠프 등 다양한 교육 활동에도 참여하게 되며 청소년들이 제작한 UCC 작품들 중 우수작에 한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정은 한국방문위원회 서비스개선팀 팀장은 “K스마일 캠페인을 전국의 청소년층에게까지 확대하고자 이번 기수부터는 일반 중?고교생까지 지원할 수 있게 했다”면서 “청소년 미소국가대표에 위촉되고 수상까지 하게 된다면, 다양한 사회 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나중에 취업, 진로 활동 등에서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니 많은 청소년의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