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트웨어-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업무 협약식 체결

by김병준 기자
2016.12.01 15:34:01

[이데일리 e뉴스 김병준 기자] 인베스트웨어가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와 1일 공식 업무 협약식 체결을 발표했다. 핀테크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두 업체의 이번 제휴와 향후 행보에 업계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양사는 차트 포탈 커뮤니티와 딥러닝 포트폴리오 엔진을 탑재한 포트폴리오 트레이딩 솔루션을 연계해 서비스함으로써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게 됐다고 이날 발표했다.

각 사의 대표임원 및 관계자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이해림 대표와 김형식 대표는 앞으로 최고의 차트 커뮤니티 기반 포트폴리오 트레이딩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인베스트웨어는 지난 15년 동안 전 세계 시스템 트레이더로부터 사랑받아 온 멀티차트를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HTML5를 접목한 웹차트 커뮤니티 솔루션 ‘트레디이딩뷰’를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트레이딩뷰는 전 세계적으로 월 1억뷰에 가까운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기존 트레이딩 커뮤니티와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는 10년 이상의 시장 경험과 실거래를 통해 다져온 탄탄한 포트폴리오 거래 기법을 고려대학교 복잡데이터연구실과 공동연구를 통해 특허 출원한 업체다.

자체 보유한 600여개 퀀트 전략을 기반으로 딥러닝 포트폴리오 엔진 기술을 적용해 수익, 리스크 및 포트폴리오 등을 최적으로 조합하며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상에서 고객이 직접 상품설계 및 최적화를 통해 자동주문까지 할 수 있는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업계와 투자자로부터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