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역 인근 '광주역 자연&자이', 7월 분양 '눈길'
by김민정 기자
2019.07.18 15:22:52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시행하고,GS건설 컨소시엄(GS건설·태영건설·대보건설)이 시공하는 민간참여형 공공분양 아파트 ‘광주역 자연&자이’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광주역 자연&자이’는 총 1031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단지 명에 걸맞게 경기광주역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으로 판교를 비롯한 강남권 출퇴근이 용이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으로 역동초·경안초·광주초·경인중·광주중·광주중앙고등학교가 있어 교육 환경이 뛰어나다. 또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갖췄다.
단지 반경 1km에 대형 멀티플렉스 경기광주 CGV, 롯데시네마 광주터미널점이 자리하며 대형쇼핑몰 이마트 경기광주점도 가깝다. 이 밖에도 경안근린공원 및 광주시립중앙도서관 등 여가공간도 가까이 자리한다.
도로교통망도 풍부하다. 성남~장호원 간 고속화도로와 제2영동고속도로 등이 개통돼 도로 교통이 개선됐으며 향후 제2경부고속도로(구리~세종)가 개통될 경우 일대 교통망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세부 면적 별로는 △전용 74㎡ 170가구 △전용 84㎡A 702가구 △전용 84㎡B 74가구 △전용84㎡C 85가구다. 전 가구가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으로 설계되며, 알파룸, 드레스룸, 현관창고 등이 적용된다.
광주역 자연&자이의 견본주택은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산업부지에 들어서며 7월 중 문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