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래프트 '브랜드세이퍼', 제이준코스메틱·노드메이슨에 도입

by박지혜 기자
2018.06.15 17:40:00

아이크래프트는 자사의 정품 인증 솔루션 ‘브랜드세이퍼’가 제이준코스메틱의 마스크팩 라인과 노드메이슨의 ‘헉슬리’ 브랜드 라인에 도입된다고 밝혔다.

15일 아이크래프트에 따르면 브랜드세이퍼 솔루션은 가변 데이터를 암호화해 저장하는 ‘Secret QR’ 기술로, 위조 일련번호(QR코드) 생성을 사실상 불가능하게 하며 스마트폰 정품 인증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정품 여부를 판별하는 솔루션이다.

정품 인증 앱으로 수집된 인증 정보는 자사의 추적관리 시스템(T&T System) 서버에 저장돼 위조방지 및 가품 추적과 단속정보로 활용되고 부가적으로 유통관리, 마케팅에도 활용, 통합적인 정품 인증 솔루션으로 쓰일 것으로 보인다.

아이크래프트 관계자는 “제이준과 헉슬리에 적용하는 Secret QR 세 번째 버전은 스마트폰 정품 인증 앱뿐만 아니라 중화권 사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Wechat메신저의 QR리더기를 통한 인증까지 지원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인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2015년에 창립한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은 2017년 중국 최대 온라인쇼핑 사이트 ‘티몰, 타오바오’에서 국내 마스크팩 브랜드 판매 1위를 여러 차례 달성하는 등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국내 화장품 기업 중 하나다.



노드메이슨의 브랜드 ‘헉슬리’는 2016년 삼성제약과 R&D 제휴를 맺으며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론칭 이후 국내 백화점과 면세점 등 유통시장을 넓혀간 헉슬리는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타며 미국 ‘노드스트롬’과 영국 ‘펜윅’ 백화점에 입점했고 현재는 세계 각 지역에 수출하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다.

아울러 브랜드세이퍼 솔루션 연구진은 지난해 12월 ‘아이크래프트’에서 인수한 인공지능(AI) 전문 개발사인 ‘블랙루비스튜디오’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위조 방지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아이크래프트는 브랜드세이퍼 솔루션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4월 중국 북경 현지에 사무소를 개설, 해외 고객사 유치와 파트너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중국 대표 위조방지솔루션 기업인 ‘PANPASS’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