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건기식 '라이필 더마 콜라겐' 누적 매출 550억 돌파
by김범준 기자
2022.03.03 15:21:45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농심은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더마 콜라겐’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매출 550억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 ▲농심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더마 콜라겐’ 제품들.(사진=농심) |
|
농심 라이필 더마 콜라겐은 피부 세포에 가까운 저분자 구조로 이루어져 흡수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분자량이 173Da(달톤)으로 국내 시판 제품 중 가장 작다는 평가다.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을수록 흡수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심은 최근 배우 조여정을 모델로 한 새로운 라이필 콜라겐 광고를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조여정은 ‘나를 위한 채움 과학’이라는 카피와 함께 과학적으로 입증된 라이필 콜라겐의 효능을 강조하고 있다.
농심은 지난 2020년 3월 라이필 더마 콜라겐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 후 2년 동안 콜라겐 제품을 기반으로 비오틴과 프로바이오틱스, 프로틴 등 다양한 성분을 포함한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관련 연매출을 500억원으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차별화된 기능성 원료 개발과 이를 적용한 신제품 출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종합 건강식품 브랜드로 입지를 다진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온라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각자 개인의 건강 상태와 필요한 영양분에 따라 선택한다면 피부는 물론 신체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