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14]신종균 사장 "갤S5 반응 좋다"..성공 자신

by박철근 기자
2014.02.25 21:20:13

기어핏 차고 전시장 둘러봐

[바르셀로나(스페인)=이데일리 박철근 기자]신종균 삼성전자(005930) 정보기술(IT)·모바일(IM)부문 대표이사는 25일(이하 현지시간) “갤럭시S5에 관한 반응이 좋다”며 성공을 자신했다.

신 사장은 이날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4‘가 열리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피라 그란비아‘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신 사장은 “외신을 다 읽어보지는 못했다”면서도 “다들 잘 될 것이라고 하더라”고 전했다.

일부 외신의 혹평에 관해서는 “원래 그런 곳도 있지 않느냐”며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신 사장은 이번 언팩에서 공개한 삼성 기어핏을 손목에 차고 전시장을 둘러봤다. 전시장을 둘러보던 도중 외국 통신사 관계자를 만나자 반갑게 인사하면서 손목에 차고 있던 기어 핏을 빼고 기능에 대해 설명하는 등 기어핏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기도 했다.

신 사장은 타이젠 기반의 웨어러블 기기인 ‘삼성 기어2’에 관해서도 “기어2도 가벼워졌고 카메라도 내장했다. 화면에서 TV도 된다”며 새롭게 선보인 웨어러블 기기에 관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24일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5와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 네오, 삼성 기어핏 등 3종의 웨어러블 기기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