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로카, ‘메타 커넥트’서 VR게임 ‘다크스워드’ 선봬

by김정유 기자
2023.10.04 17:32:12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컴투스(078340)는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메타의 오프라인 쇼케이스 ‘메타 커넥트 2023’에 참가해 자사 가상현실(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선보이고 파트너십을 강화했다고 4일 밝혔다.

‘메타 커넥트’는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타가 매년 개최하는 쇼케이스 이벤트다. 컴투스로카는 메타 퀘스트 스토어에 입점한 개발사 중 하나로 이번 행사에 초청받았다. ‘다크스워드’는 메타 오프라인 전시장 방문객들에게 VR헤드셋 ‘메타 퀘스트3’의 게임 콘텐츠 중 하나로 소개 및 시연됐다.

컴투스로카는 지난 6월 메타 퀘스트 스토어에 ‘다크스워드’를 출시해 매출 순위 10위권, 유저 평점 5점 만점에 4.5점을 달성한 바 있다.



실제 메타는 ‘다크스워드’의 게임성에 주목,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 메타 오프라인 스토어의 메인 피처드 작품 중 하나로 선정했다. 또한 일본 아키하바라 등 곧 오픈할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직접 게임을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로카는 이번 메타 커넥트 참석을 계기로 메타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고 신형 기기인 ‘메타 퀘스트 3’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다크스워드’는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