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어스, 보구마플랫폼 및 계원예술대와 웹3 플랫폼 제휴

by김현아 기자
2024.03.22 19:20:0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앤드어스(대표 박성준)가 보구마플랫폼 및 계원예술대와 ‘숏폼 리뷰 플랫폼’에 블록체인(웹3)를 도입하기 위해 제휴했다.

보구마플랫은 보고, 구매하는 마켓이란 개념으로 숏폼 리뷰 중심의 온라인 쇼핑몰이다. 앤드어스는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이 대표이사로 있는 회사다. 국내 유일의 퍼블릭 비허가형 블록체인 플랫폼 운영사이기도 하다.

계원예술대는 보구마플랫폼은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차세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가족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앤드어스와의 협약을 통해 수업에서 제작한 콘텐츠의 시장 반응을 보구마플랫폼을 통해 분석해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숏폼 콘텐츠 제작 능력과 데이터 분석능력을 키울 수 있다.



계원예술대 측은 ‘업무협력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NFT를 포함한 미래 건전한 디지털자산 생태계 정착과 컨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보구마플랫폼은 ‘숏폼리뷰 플랫폼의 생태계 활성화 및 대학생들의 컨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시장경험 및 이를 통해 창작자로 입지를 다져갈 수 있는 기회와 컨텐츠에 대한 현실적인 보상도 가능하여, 조금이나마 대학생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보구마플랫폼은 현재 개발이 완료되어 테스트 중이며, 다음달에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박성준 앤드어스 대표는 ‘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미래 컨텐츠 시장의 디지털자산 생태계로의 혁신을 대학생들에게 인지시켜 미래 컨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