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신한은행 전략적 맞손…"금융, 여행 연계사업 강화"

by이민하 기자
2024.05.29 18:44:19

29일 신한銀 본점서 업무협약 체결
플랫폼 거래 활성화 및 공동 마케팅
금융·여행 데이터 결합 신사업 추진

야놀자와 신한은행이 29일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금융과 여행 연계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좌측)과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우측)가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야놀자·신한은행)
[이데일리 이민하 인턴기자] 종합 여가·레저 플랫폼 야놀자와 신한은행이 29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금융과 여행 분야 연계사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와 정상혁 신한은행장,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부문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파트너십 기반의 공동사업 활성화 ▲플랫폼 거래 활성화 및 해외여행 공동 마케팅 ▲여행과 금융 데이터를 결합한 신사업 개발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또 이번 협약에 맞춰 내달 16일까지 여행 특화 신용·체크카드인 ‘신한 SOL트래블 카드’ 신규 발급 시 야놀자 앱에서 해외 항공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야놀자 측은 이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신한은행과의 전략적 협약은 여행과 금융을 연계한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