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88'이 돌아왔다…KT&G, '88 리턴즈' 출시

by김범준 기자
2021.03.25 14:46:57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KT&G는 ‘88 리턴즈(88 Returns)’를 이달 29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적용한 ‘88 리턴즈(88 Returns)’.(사진=KT&G 제공)
‘88 리턴즈’는 1990년대 인기를 끌었던 ‘88’ 제품 고유의 특성인 담배 본연의 맛을 담은 신제품이다. 제품 패키지도 ‘뉴트로(New+Retro·신복고)’ 콘셉트를 적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했다.

패키지 색상은 ‘88’의 상징인 하늘색으로 정했고, 당시 심볼이었던 국보 1호 숭례문을 삽입했다. 그러면서 고급감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소프트 케이스 대신 ‘하드 케이스’를 적용했다.



‘88’은 지난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해 1987년 처음 출시했다. 브랜드명 ‘88’은 1986년 당시 대국민 공모를 통해 심사를 거쳐 탄생했다. 출시 이후 1988년부터 1995년까지 8년 동안 국내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정윤식 KT&G 브랜드실장은 “‘88’ 브랜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담배 본연의 맛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88 리턴즈’를 선보인다”며 “추억을 기억하는 사람들과 현대적인 트렌드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뉴트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