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1등 은행” 하나銀, 안유진 출연 신규 광고 공개
by김나경 기자
2024.10.02 16:02:32
‘퇴직연금, IRP는 하나은행’ 신규 영상 공개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퇴직연금 친근하게 접근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하나은행이 가수 안유진이 참여한 ‘퇴직연금, IRP는 하나은행’ 광고를 2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 안유진이 등장한다. 광고 속 안유진은 특유의 발랄하고 귀여운 모습을 통해 ‘연금전문 1등 은행’으로서 퇴직연금 시장을 선도하는 하나은행의 친근한 이미지를 색다르게 표현했다.
안유진이 ‘HANA‘ 코인을 모으며 부여된 미션을 직접 헤쳐 나가는 모습을 고전 게임 방식으로 그려냈다. 하나은행의 마스코트인 ’별돌이, 별송이‘를 3D 그래픽으로 표현해 기존 금융권 광고와는 차별화된 레트로 감성으로 신선하게 담아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육각형 아이돌로 불리는 가수 안유진의 다양한 매력을 이번에 선보이는 퇴직연금, IRP는 하나은행 광고 캠페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며 “연금전문 1등 은행 하나은행과 함께라면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퇴직연금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올해 2·4분기말 기준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의 최근 1년간 운용 수익률 부문에서 5분기 연속 시중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 2·4분기말 퇴직연금 적립금 또한 지난해 말 대비 2조 4000억원이 증가한 36조 1000억원으로 전체 은행권에서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