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 매출·신용점수 직관적으로” KB스타뱅킹, 화면 확 바꿨다

by김나경 기자
2024.10.02 16:02:14

사용자 중심 UI·UX 고도화로 고객 편의성 확대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관 전경. 사진=국민은행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KB국민은행이 KB스타기업뱅킹의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점수’ 서비스 화면을 고객 중심으로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점수는 KB국민은행의 대표 기업 플랫폼 KB스타기업뱅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경쟁 가게와 비교 분석한 우리 가게의 매출정보, 사업자 신용평점, 상권 정보를 제공해 사장님들이 매출을 자가 진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매출 순위와 신용점수 등 주요 항목들을 직관적인 그래프 형식으로 개선해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요일, 시간대, 연령 등 조건별 매출 현황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볼 수 있는 방식으로 UI·UX를 개편해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확대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된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점수 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및 만족 제고를 위해 KB스타기업뱅킹 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지난 8월 26일 양종희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의 출산·양육 돌봄 공백을 지원하기 위한 ‘저출생 위기극복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의 상생경영활동 ‘KB 국민함께 프로젝트’ 일환으로, 서울시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지자체와 손잡고 소상공인의 돌봄 공백 해결을 위해 총 160억원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