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3기 졸업식 개최

by남궁민관 기자
2018.02.13 14:52:18

이선석(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한화첨단소재 대표와 주요 임원들이 12일 세종본사 대회의실에서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3기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첨단소재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한화첨단소재가 지난 12일 세종본사 대회의실에서 ‘신입사원 해외연수 3기 졸업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한화첨단소재는 신입사원 조기 전력화 및 글로벌 역량 제고를 위해 입사 1년 이내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미국, 유럽, 중국, 멕시코 등 8개 해외법인에서 근무할 수 있는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시행 중에 있다. 이번 해당 프로그램 3기 과정에 참여했던 신입사원들이 연수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온 것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자리에는 이선석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을 비롯해 미국, 유럽, 중국 법인에서 연수 과정을 마치고 돌아온 해외연수 3기 신입사원들이 참석했다.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 해외연수 3기 프로그램에 대한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해외 연수를 통해 느낀 소감발표 및 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를 통해 생산, 지원, 개발 등 개인별 업무 분야와 연계해 해외 연수기간 동안 해외법인에서 체험하고 습득한 업무 노하우와 실제 현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했다. 참석한 경영진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한화첨단소재는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시행 이후 이번 3기까지 총 34명의 신입사원이 해외연수 프로그램 과정을 마쳤다. 올 하반기에 4기 신입사원 6명이 연수 프로그램 참가를 위해 출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