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방카 전문가 그룹 ‘Sh Summit One’ 론칭

by김나경 기자
2025.04.09 15:21:43

기존 ‘Sh MDRT Club’에서 브랜드 변경
비이자이익 사업 등 WM분야 경쟁력 강화

수협은행 임직원들이 지난 8일 방카슈랑스 마케팅 전문가 그룹 ‘Sh Summit One’ 모임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Sh수협은행이 방카슈랑스 마케팅 역량 강화 및 비이자이익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 그룹 브랜드를 ‘Sh Summit One’으로 변경했다고 9일 밝혔다.

Sh Summit One(Sh 써밋원)은 Sh수협은행에서 방카설계 및 판매분야에서 최고의 실적을 달성한 ‘상위 1% 전문가들의 모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수협은행은 그동안 ‘Sh MDRT Club’이라는 자체 모임을 운영해 왔다. 하지만 기존 MDRT협회명과 유사해 오해의 소지가 있고 아울러 수협보험을 이용하는 고객에 대한 신뢰 제고와 수협은행 소속 방카 전문가들의 자긍심 제고 차원에서 차별화된 브랜드로 변경했다.



수협은행은 지난 8일 Sh 써밋원 소속 회원들의 모임을 갖고 이같은 브랜드 변경의 취지를 설명하는 한편 2025년 비전과 자산관리(WM)사업 추진 방향성 등을 공유하는 세션을 진행했다. 회원들은 수협보험 상품 판매 뿐 아니라 소속 영업점 내 WM분야 마케팅 리더로 활동하며 비이자이익 성장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써밋원 브랜드를 통해 방카슈랑스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 니즈에 적극 대응하는 글로벌 수준의 전문가를 양성해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나아갈 것”이라며 “방카 뿐 아니라 WM사업 영역 전반에서 수협은행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