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세라믹·우유 등 UAE 제품을 소개합니다”

by김지완 기자
2022.06.23 17:16:31

주한 아랍에미리트 대사관 2022 수입상품전시회 참가
코엑스에서 23일부터 3일간 개최

[이데일리 김지완 기자] 주한 아랍에미리트 대사관이 22일 ‘2022 수입상품전시회’에 참가해 자국의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 전시회는 한국수입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오는 25일까지 열린다.

2022 수입상품전시회 부스에서 주한 아랍에미리트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 대사가 참가자와 미팅을 하고 있다. (제공=주한 아랍에미리트 대사관)


이날 오전 주한 아랍에미리트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Abdulla Saif Al Nuaimi) 대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 부스 공개 기념식을 열었다.



알 누아이미 대사는 “아랍에미리트는 한국과 매우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협력을 하는 국가”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아랍에미리트 유망기업들의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이고 협업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기업은 세계최대 세라믹 회사 중 하나인 ‘락 세라믹’(Rak Ceramics), 낙타우유 제품 전문회사 ‘카멜리셔스’(Camelicious), 헬스케어 및 약품 등 유통 전문 회사 ‘헬스웨이’(Health way), 아랍에미리트 정통 식품 식기류 향료 등 패키징 및 마케팅 전문회사 ‘다낫’(Danat), 수제초콜릿 및 디저트 제조회사 ‘코코 잘일라’(Coco Jalila), 미용 및 위생용품 등 제조회사 ‘비에트함’(Biethaam) 등이다. 관심 기업들은 부스 방문해 즉석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아랍에미리트 대사관은 다양한 제품 소개뿐만 아니라 아랍에미리트에 대한 투자 분야에 대한 소개도 함께 진행했다. 현재 아랍에미리트는 연구개발(R&D), 식품, 농업, 헬스케어, IT 인공지능(AI), 제약 및 제조업 등 6개 분야에 대한 투자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투자를 결정하면 10년 비자 제공, 법인소득세 감면, 자본 및 이익의 송환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