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유네스코 교육 미래 국제포럼' 참가자 접수
by황영민 기자
2024.10.17 16:27:30
12월 2~4일 수원컨벤션에서 개최, 공식 홈페이지 개설
경기미래교육 정책과 학교교육 전 세계에 공유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국내·외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공식 홈페이지 첫 화면.(사진=경기도교육청) |
|
17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유네스코, 교육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오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2021년 유네스코에서 발간한 교육의 미래 보고서 기반의 첫 국제포럼이다. ‘미래를 위한 교육의 새로운 사회계약’을 주제로 교육의 미래를 위한 유네스코 회원국의 연구·정책·실천 동향을 공유하고 교육변혁 방안을 모색한다.
12월 2일에는 개회식, 문화공연, 전체세션, 장관급 대화에 이어 경기도교육청 특별세션이 진행된다. 3일에는 해외 참가자 대상 도내 학교와 교육기관 방문, 기조강연, 주제별 병행 세션이 진행된다. 마지막 4일에는 전체 세션, 폐회식 등이 진행되고, 교육의 미래 관련 경기교육 정책과 교육활동 전시·체험 부스가 포럼 내내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경기미래교육 정책과 학교 교육활동 공유로 경기교육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국제포럼 결과를 공유해 교육의 미래 관련 국제교육 의제를 선도하고자 한다.
국제포럼 참가 등록은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11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등록 절차 완료 후 가입한 이메일 주소로 등록 확인증이 발송된다.
홈페이지에는 △포럼 개요 △프로그램 △주요 연사 소개 등 포럼 기본 정보와 참가자 편의를 위한 숙박 및 교통 정보 등도 함께 제공된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8월 2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유네스코는 교육의 미래 보고서가 제시하는 비전과 원칙, 제안을 실행하고 있는 경기교육 정책에 집중했고 그 우수성은 국제포럼을 통해 전 세계와 공유하게 된다”고 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