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리모트세미나'로 주총 온라인 생중계

by강경래 기자
2021.03.25 14:45:02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알서포트(131370)가 오는 26일로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를 자사 웨비나 플랫폼 ‘리모트세미나’(RemoteSeminar)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25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리모트세미나를 통해 주주총회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외에도 시간적, 물리적 제약으로 주주총회 참석이 어려운 주주들에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정보 형평성을 보장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주주총회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에 활용되는 리모트세미나는 웹브라우저에서 쉽고 간편하게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웨비나 플랫폼이다. 직관적인 사용자 메뉴(UI)를 제공해 누구나 손쉽게 웨비나를 개최할 수 있으며, 별도의 송출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할 필요가 없다.

1000명 동시 참석이 가능해 주주총회나 IR 행사 등 기업의 중요 행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예금보험공사는 지난해 22개국 예금보험기구 실무진과 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예금보험제도 연수 프로그램을 리모트세미나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비대면 원격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리모트세미나를 통한 온라인 주주총회를 통해 더 많은 주주들과 알서포트 비전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며 “비대면 트렌드와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이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주주총회나 IR 행사 등 기업 행사의 온라인 전환은 계속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