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비어컴퍼니,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4관왕

by박지혜 기자
2021.03.05 16:51:16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국내 프리미엄 수제 맥주 브랜드 오리지널비어컴퍼니가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크래프트 맥주 부문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오리지널비어컴퍼니에 따르면 크래프트 하이브리드 맥주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불락 스타우트(Bullrock Stout)는 임페리얼 스타우트로 장기간 오크통에 숙성해 묵직한 바디감과 함께 커피, 초콜릿, 바닐라, 캐러멜 등의 달콤하고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오리지널비어컴퍼니
크래프트 에일 맥주 부문에서는 오리지널 라인의 코스모스 에일(Cosmos Ale), 시즈널 라인의 사브르(Sabre)와 페도라(Fedora)까지 총 3종의 맥주가 대상을 수상했다. 코스모스 에일은 샴페인 효모를 사용해 특유의 시트러스함과 깔끔한 뒷맛이 특징으로, 마치 샴페인을 마시는 듯한 느낌을 주는 맥주이다.

사브르는 독일 고슬라 지역의 전통 발효 스타일을 오리지널비어컴퍼니만의 제조 공법으로 재해석한 사우어 비어로, 산미가 강하면서 짠맛이 나는 맥주이다. 페도라는 독일 쾰른 지방에서 유래한 쾰시 맥주로, 보리 100% 맥주의 특징을 담아 고소하고 달콤한 꿀 향을 머금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경기도 파주시에 자체 양조장을 보유한 오리지널비어컴퍼니는 오리지널 라인 4종과 더불어 시즈널 라인 3종의 맥주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수제 맥주에서 보기 어려운 샴페인 형태의 병과 코르크를 사용한 고급스러운 패키지가 특징으로 와인나라 직영점과 와인앤모어 청담점 외 12개 지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더현대 서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오리지널비어컴퍼니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