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팁]한화투자證 “자녀의 입학·결혼, 미리 준비하세요”
by이명철 기자
2018.10.22 14:04:27
‘라이프플러스 특별한 순간 연금저축 계좌’ 출시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한화투자증권(003530)은 ‘라이프 플러스 특별한 순간 연금저축 계좌’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라이프 플러스 특별한 순간 연금저축 계좌’는 자녀가 성장하면서 맞는 인생의 특별한 순간에 필요한 자금 마련을 도와주는 상품이다. 라이프 플러스 상품·서비스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아이디어를 토대로 개발했다.
고객 자녀의 입학, 결혼 등을 지정하고 필요 자금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재무목표 달성을 위한 방안을 제시 받게 된다. 목표를 달성하거나 목표 시점에 도달하면 중도 인출이 가능하다. 일정 금액을 월적립식으로 납입할 경우 3년 이후부터 월 적립액(5만원, 10만원, 15만원)에 따른 격려금(3000원, 6000원, 1만원)을 만 29세까지 매년 지원 받을 수 있다.
12월말까지 ‘우리 아이의 특별한 순간’ 과 ‘우리 가족의 특별한 순간’ 이벤트도 실시한다. 상품 가입 후 자동이체를 설정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충전식 손난로와 미니 크로스백을 제공하거나 아이와 부모가 함께 연금저축 계좌를 개설하면 추첨을 통해 가족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김선철 상품전략실 상무는 “목표자금 마련이 완료되면 자유롭게 중도 인출해 사용할 수 있고 자녀가 성장하면서 맞을 특별한 순간들을 하나의 통장으로 준비할 수 있다”며 “자녀가 성년이 되더라도 연금통장으로 계속 활용 가능해 자녀 경제교육의 수단으로도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