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 경기게임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 MOU 체결

by김정유 기자
2022.04.27 15:13:19

27일 서울 역삼동 엔픽셀 오피스에서 진행된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좌)경기게임마이스터고 정석희 교장과 (우)엔픽셀 정현호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엔픽셀)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엔픽셀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채용확대 등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0년 개교한 국내 유일의 게임 맞춤형 고등학교로 약 21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엔픽셀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채용확대 등 공동의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정현호 엔픽셀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게임개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채용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산학협력을 계기로 상호간 다양한 교류를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석희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개교 후 올해 첫 번째 졸업생들을 배출하는 만큼, 게임 기업들과 다양한 형태로 협력하며 학생들이 국내 게임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엔픽셀은 지난해 8월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며 ‘유니콘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첫 프로젝트 ‘그랑사가’에 이어 해당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차기작 ‘크로노 오디세이’ 등 사업 다변화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