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젯항공, 우수한 기내 서비스로 고객 만족 3관왕 수상

by신민준 기자
2022.11.29 17:36:11

월드 비즈니스 아웃룩 잡지서 2개상 동시 수상
스카이트랙스 베트남 최고의 저비용항공사 선정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베트남 최대 민간 항공사 비엣젯항공(Vietjet)은 권위 있는 잡지인 월드 비즈니스 아웃룩(World Business Outlook)으로부터 ‘2022년 아시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항공사’와 ‘2022년 아시아 최고의 객실 승무원 서비스’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비엣젯 월드 비즈니스 아웃룩에서 동시 수상. (사진=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은 세계 최고의 국제 항공 운송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매년 개최하는 2022년 세계항공대상(World Airline Awards 2022)에서 ‘베트남 최고의 저비용 항공사’로 선정되는 영예도 안았다.

응웬 탄 선(Nguyen Thanh Son) 비엣젯항공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선구적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비행 운항 신뢰성과 최고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자 하는 비엣젯항공의 지속적 노력을 인정받는 것”이라며 “베트남 전역과 전 세계적으로 1억5000만 승객을 수송하는 비엣젯항공은 국내외 노선을 확장하는 동시에 모든 이에게 비행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신기술을 채택하는 등의 고객의 비행 경험을 더욱 최적화하는 데 앞장서 왔다”고 말했다.



우잘 네어(Ujal Nair) 월드 비즈니스 아웃룩의 에디터는 “온·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객실과 지상에서 모범적인 서비스를 보인 비엣젯항공에 상을 수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스카이트랙스(Skytrax)의 세계항공대상(World Airline Awards)은 1999년 도입되었으며 항공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이 상은 전 세계 항공 업계에서 최고의 상 중 하나로 평가된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월드 비즈니스 아웃룩(WBO)은 온ㆍ오프라인 매거진으로 금융산업, 국제 비즈니스 및 글로벌 경제에 관한 포괄적인 기사·분석을 제공한다.

한편 비엣젯항공은 서울(인천)~호치민, 하노이·푸꾸옥·다낭·나트랑·하이퐁 노선과 부산~하노이·호치민·다낭·나트랑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자세한 운행 일정은 비엣젯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