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tv 아이들나라 2.0 체험 오세요”

by김현아 기자
2018.08.16 11:26:23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23회 미베 베이비엑스포’에 참가한다.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와 육아 정보를 얻고자 하는 초보 부모를 위해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인 ‘U+tv 아이들나라 2.0’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U+tv 아이들나라 2.0은 기존 아이들나라에 예비?초보 부모를 위한 ▲부모교실과 유아 전용 콘텐츠인 ▲웅진북클럽TV ▲생생체험학습 ▲외국어놀이가 추가된 서비스다.

부모교실은 임신, 출산, 교육 관련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메뉴로, 부모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행사장 방문 고객은 인기 육아 도서를 영상으로 제작한 ‘임신·출산·육아대백과’ 및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구성한 ‘임산부 요가’, ‘태교동화’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웅진북클럽TV는 ‘웅진북클럽’과 제휴해 선보이는 ‘보고 듣는 도서’ 서비스로, 누리과정 영역별 도서 및 예비초등 필독서를 포함한 웅진북클럽 인기 전집 콘텐츠를 TV로 볼 수 있다.

AR(증강현실) 놀이플랫폼 ‘생생체험학습’ 부스에서는 아이가 그린 그림이 TV 동화 속으로 들어가는 ‘내가만든그림책’, 직접 색칠한 물고기가 TV 수족관 속으로 나타나는 ‘물고기그리기’ 등의 AR 콘텐츠를 이용해 볼 수 있다. 또한 AI와 상호작용을 통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학습할 수 있는 외국어놀이 체험존도 제공한다.



행사장에 방문한 가족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들이 퀴즈를 풀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퀴즈쇼’와 체험존 방문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기프티콘을 받는 행사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 정혜윤 홈/미디어마케팅담당은 “자녀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전용 콘텐츠 뿐만 아니라 태교동화나 임산부 요가 등 아이와 부모 모두를 위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U+tv 아이들나라 2.0 출시를 기념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 31일까지 LG유플러스 홈서비스 체험사이트(www.uplushome.com)에서 서비스 이용후기를 남기는 고객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 중 우수 스토리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외식 상품권(5명) ▲15만원 상당의 물걸레 청소기(5명) ▲5만원 상당의 소풍 도시락(50명)을 증정한다.

또한 직접 남긴 체험후기나 마음에 드는 체험후기를 본인의 SNS에 ‘유플러스아이들나라’, ‘아이들나라’, ‘아이들나라체험후기’ 등 세가지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LG전자 ‘코드제로 A9’(2명), LG전자 ‘프라엘더마 LED 마스크’(3명)을 제공한다.

9월 30일까지 U+tv 아이들나라 2.0 디지털 영상을 자신의 SNS에 공유한 고객 중 103명을 추첨해 LG전자 프라엘더마 LED 마스크(3명), 아이스크림 교환권(100명)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