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MBN, 미디어 콘텐츠 동맹… 스포츠·뉴스·플랫폼 연동 협력

by김현아 기자
2025.04.04 13:24:41

‘선셋마라톤’ 공식 후원 시작으로 콘텐츠 유통·시청자 참여형 서비스 본격화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미디어 플랫폼 SOOP이 지난 3일, 서울 중구 MBN 본사에서 MBN과 ‘미디어 콘텐츠 협력 및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콘텐츠 제작력과 기술 플랫폼을 결합해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공동 발굴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왼쪽부터) 이동원 MBN 대표, 최영우 SOOP 대표이사
양사는 SOOP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과 MBN의 방송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동, 안정적인 콘텐츠 제공과 유통 채널 확장을 꾀한다. 이를 통해 시청자의 접근성과 콘텐츠 경험을 강화하는 한편, 양사의 콘텐츠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협력 분야는 스포츠, 뉴스, 시사 등 핵심 콘텐츠 전반에 걸친다. 특히 스포츠 분야에서는 경기 정보 제공을 강화하고, 시청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도입해 실시간 상호작용을 늘릴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시작으로, SOOP은 MBN의 대표 스포츠 행사인 ‘2025 SOOP-MBN 선셋마라톤-영종’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스포츠 콘텐츠 협업을 본격화한다.



뉴스·시사 부문에서는 MBN의 신뢰도 높은 보도 역량과 SOOP의 디지털 기술을 결합해, 더욱 개방적이고 다채로운 방식의 정보 제공을 추진한다.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도 강화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무협의 체계를 가동하고, 콘텐츠 공동 기획·기술 연동·플랫폼 UX 개선 등 다양한 협업 과제를 단계적으로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