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by김태형 기자
2023.12.06 22:51:51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 KOSRE)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이 인권존중 경영 실현을 위한 인권경영 추진체계를 인정받아 지난 1일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조직 내 인권경영 방침 및 목표수립, 인권경영 실행, 유지 및 개선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갖추어야 한다.

2018년 인권경영을 도입한 소진공은 이행지침 제정, 인권경영위원회 설치, 인권경영 헌장 개정, 인권영향평가 확대 등 인권경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왔다.



또한 공공기관의 인권보호와 존중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내부 직원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전통시장, 이해관계자·협력사, 지역사회에 이르기까지 인권의식 개선 및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인권경영은 기관 운영의 필수적 요소로 임직원 모두 인권보호와 존중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대내외 인권이슈를 기관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인권경영 추진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인권친화 지원기관으로 안착하고, 공공분야 인권경영 선도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임직원들이 인권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으로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인권경영으로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