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T커머스 회사들, 27일 제주 중기대상 입점설명회

by김현아 기자
2017.12.22 17:01:45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한국TV홈쇼핑협회(회장 강남훈·홈앤쇼핑 대표)와 한국T커머스협회(회장 오세영·KTH 대표)가 27일 ‘롯데시티호텔 제주’에서 제주도 40여개 중소기업 대상 홈쇼핑 입점설명회를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이번 홈쇼핑 입점설명회는 지난 달 ‘광주·전남 중소기업 대상 홈쇼핑 입점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지방 중소기업 대상 입점설명회다.

홈쇼핑에 입점을 원하지만 정보 부족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 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으며, 지방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고 지방 중소기업의 상품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입점설명회 역시 TV홈쇼핑 7개사(GS홈쇼핑,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홈쇼핑)와 T커머스 5개사(K쇼핑, 쇼핑엔티, 신세계쇼핑, SK스토아, W쇼핑) 전체가 참여한다.

홈쇼핑 특성, 입점절차 소개 등의 설명회 뿐 아니라 홈쇼핑사와 참여업체간의 1:1 매칭 상담을 위주로 기획됐다. 12개 홈쇼핑사 24명의 MD(상품기획자)가 식품, 이미용, 생활 등 카테고리별로 1:1 상담을 진행한다.

참여업체 중 홈쇼핑사별 상품선정 기준에 부합하는 상품을 보유한 업체는 각 사의 방송 판매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 방송 외에도 카탈로그, 데이터영역, 온라인몰 등의 입점도 검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