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고향사랑 사회복지협의회 연합 나눔 캠페인

by김태형 기자
2021.10.21 16:28:02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지역 중심의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고향사랑 사회복지협의회 연합 나눔 캠페인'을 전국의 시·도 및 시·군·구 지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 조성이 필요하다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 가능한 자원 조성을 위해 '고향사랑 사회복지협의회 연합 나눔 캠페인'을 계획하게 되었다.

고향사랑 사회복지협의회 연합 나눔 캠페인 사업은 지방재정의 건전화와 균형발전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발의된 ‘고향세법’과 같이 고향을 위해 기부하고, 모금된 재원은 고향을 위해 활용하는 것이다.



지역 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의 기관·단체 및 개인, 출향민 등을 대상으로 후원자를 발굴하고, 모금된 후원금은 지역의 저소득 가정 출산·보육지원, 취약계층 청년 취업 지원, 홀몸 어르신 의료지원 등 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지역화폐를 구매해 복지 소외계층을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캠페인 참여로 나눔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DGB금융그룹이 함께 참여하여 모금된 후원금만큼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소외계층 지원금을 후원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