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알티플러스,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 SDGs 부문 외교부 장관상 수상
by이윤정 기자
2021.06.29 16:03:2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에이알티플러스는 ‘제15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에서 SDGs(국제적 이행) 부문 외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에이알티플러스는 미세먼지 센서, 마스크, 에어필터, 공기청정기 등 공기질 측정 제품의 품질을 평가하는 계측시스템 제조기업이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 환경 조성을 위한 ‘맑은 공기 스마트 시티 플랫폼 기업’이기도 하다.
특정 지역의 인문/사회환경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미세먼지 발생원을 관리하고, 저감 시스템을 가동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으로 미세먼지 정보 취약계층이 쉽게 체감하는 시설을 구축한다. 더불어 해당 지역의 오염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한다.
6년 차 강소기업인 에이알티플러스는 ‘성과물은 지역과 나라에 보탬이 되게 한다’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국내 활동은 중증 장애인의 자립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과학기술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해외는 개발도상국의 과학기술혁신 시스템 강화를 지원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 학계 등으로 파트너십의 확장을 권장하는 등 CSR, ODA 사업과 연계된 전략적인 개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