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강화' 홈앤쇼핑, 윤리헌장 선포

by강경래 기자
2021.01.27 13:58:17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가운데)가 홈앤쇼핑 본사에서 열린 ‘윤리헌장 선포식’에서 임직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홈앤쇼핑)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홈앤쇼핑이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윤리헌장을 선포했다.

홈앤쇼핑은 지난 26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김옥찬 대표와 김동수 윤리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헌장 선포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지난해 12월 제정한 윤리헌장 내용을 대내외적으로 선포,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임직원 윤리의식 제고와 함께 건전한 사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선포식은 윤리경영 원년 의미를 담은 영상 시청에 이어 임직원들의 윤리생활화를 다짐하는 윤리헌장 낭독, 윤리강령 선서, 윤리강령 실천 서약 순으로 진행했다.



‘윤리가 생명이다’라는 슬로건으로 회사 가치체계와 재도약을 위한 윤리경영 의지를 반영한 윤리헌장에는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신뢰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책임 △투명·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한 준법·윤리경영 △임직원 인권 존중과 품위 유지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윤리헌장과 함께 임직원 모두가 준수해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이 되는 윤리강령 및 임직원 행동강령도 제정했다. 김옥찬 대표는 “윤리헌장을 임직원 모두가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홈앤쇼핑은 준법심의위원회와 시청자위원회를 운영하고, 윤리위원회와 사내 캠페인, 소통채널 운영을 통한 청렴 조직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도입 선포식을 갖고 공정거래 법규 준수와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