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 킥스타터에 '식물성 육포' 크라우드 펀딩 진행
by이윤정 기자
2022.05.10 14:10:34
국내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 식물성 육포로 킥스타터 펀딩 시작
미국 시장에 처음으로 아시아향 육포 제품 선보여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5월 10일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를 통해 미국 시장에 식물성 육포 제품을 공식 론칭한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지난 4월 한국에서 론칭과 함께 품절사태를 빚은 언리미트의 인기 제품 식물성 육포를 미국 시장에 소개하는 자리다. 언리미트 식물성 육포는 Non-GMO 대두 단백질, 밀 단백질 등의 식물성 원료를 배합해 고기와 같이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비트와 석류로 고기 같은 색감을 내고, 감귤류 추출물을 천연 보존제로 사용하는 등 인공적인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콜레스테롤, 트랜스 지방 등이 들어있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언리미트 육포는 실제 소고기와 같이 1회 제공량(30g)당 9g, 총 22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간식으로 적합하다. 또한 휴대가 간편해 하이킹, 서핑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때 아웃도어용 간식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언리미트 육포는 오리지널 한국 바비큐 레시피를 적용한 ‘Korean BBQ’ 맛과, 큐민, 후추 등으로 맛을 낸 ‘Smoky Chili’ 두 가지가 출시되었다
언리미트 육포는 5월 10일 킥스타터 프리론칭을 통해 미국 시장에 그 첫선을 보이게 된다. 3주간의 프리론칭 기간 이후 5월 31일부터 한 달 동안 본격적인 펀딩을 진행하며, 펀딩 기간 동안 언리미트 육포를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미국에서 아시아향이 가미된 식물성 육포를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라며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미국 소비자들에게 역시 많은 관심을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