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 킥스타터에 '식물성 육포' 크라우드 펀딩 진행

by이윤정 기자
2022.05.10 14:10:34

국내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 식물성 육포로 킥스타터 펀딩 시작
미국 시장에 처음으로 아시아향 육포 제품 선보여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5월 10일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를 통해 미국 시장에 식물성 육포 제품을 공식 론칭한다.

(사진=언리미트)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지난 4월 한국에서 론칭과 함께 품절사태를 빚은 언리미트의 인기 제품 식물성 육포를 미국 시장에 소개하는 자리다. 언리미트 식물성 육포는 Non-GMO 대두 단백질, 밀 단백질 등의 식물성 원료를 배합해 고기와 같이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비트와 석류로 고기 같은 색감을 내고, 감귤류 추출물을 천연 보존제로 사용하는 등 인공적인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콜레스테롤, 트랜스 지방 등이 들어있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언리미트 육포는 실제 소고기와 같이 1회 제공량(30g)당 9g, 총 22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간식으로 적합하다. 또한 휴대가 간편해 하이킹, 서핑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때 아웃도어용 간식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언리미트 육포는 오리지널 한국 바비큐 레시피를 적용한 ‘Korean BBQ’ 맛과, 큐민, 후추 등으로 맛을 낸 ‘Smoky Chili’ 두 가지가 출시되었다



언리미트 육포는 5월 10일 킥스타터 프리론칭을 통해 미국 시장에 그 첫선을 보이게 된다. 3주간의 프리론칭 기간 이후 5월 31일부터 한 달 동안 본격적인 펀딩을 진행하며, 펀딩 기간 동안 언리미트 육포를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미국에서 아시아향이 가미된 식물성 육포를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라며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미국 소비자들에게 역시 많은 관심을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